휴스타 로봇산업혁신대학사업단이 4월 9일부터 진행한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의 모든 프로그램이 지난 10월 1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4월과 5월, 두 달 간 자기소개서 쓰기에 대한 집중교육을 받았다. △성격의 장점과 단점 △직무분석 방법 △기업분석 방법 △문제해결 능력 등 자신의 역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자소서 교육이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8월에는 △퍼스널칼라와 이미지메이킹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스피치 실습 △성공취업 멘탈코칭 △프레젠테이션 특강 등으로 구성된 3일 간의 취업캠프가 있었다. 취업캠프 마지막 날 진행된 실전면접에는 주충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재경영팀장, 은지훈 로봇융합연구원 기업지원실장, 오영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본부장, 신동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현직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9월과 10월에는 1:1 비대면 코칭이 진행됐으며, 총 6개월 간 이루어진 취업역량강화 집중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하반기 취업준비를 마친 상태다.

교육에 참여한 경북대학교 장지호(기계공학부) 학생은 “취업을 막연하게 어렵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휴스타 로봇혁신사업단은 로봇융합 DNA를 갖춘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현장실습, 인턴십, 산학프로젝트 등 실습중심의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실무교육을 진행해 지역과 국가의 차세대 로봇산업을 견인할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