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이 낙점됐다.

우리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전날(3일) 오후 차기 회장 후보 선정을 위한 2차 면접을 실시한 뒤 임 전 위원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임 전 위원장은 이달 정기 이사회에서 후보 확정 결의 후 내달 24일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임기 3년의 우리금융 회장직에 오르게 된다.

임추위는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원장을 역임하고 국내 5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농협금융의 회장직도 수행한 임종룡 후보자는 민관을 두루 거친 금융전문가”라며 “우리금융그룹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을 갖춘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또 “과감히 조직을 혁신하기 위해서 오히려 객관적인 시각으로 조직을 진단하고 주도적으로 쇄신을 이끌 수 있는 인사가 적합하다는 판단도 더해졌다”고 부연했다.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도 우리금융 조직혁신과 기업문화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후보자는 임추위로부터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자로 추천을 받은 뒤 발표한 입장문에서 “임추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주주총회 절차가 남아있지만 회장에 취임하면 조직혁신과 기업문화 정립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이 시장, 고객, 임직원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그룹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