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엔플로우 SPH를 활용한 혼합유체유동 시뮬레이션 화면 [ITBizNews DB]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이에이트의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엔플로우(NFLOW)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표준 인증제도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과 성능 효율성, 사용성·보안성 부문에서 총체적인 품질을 평가한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에이트의 NFLOW SPH는 입자방식 기반의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기체와 액체를 포함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2D 방식인 격자 생성 작업이 생략되면서 해석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GPU 병렬컴퓨팅을 지원하면서 고속연산이 가능하다. 특히 1억개 이상의 입자 생성이 가능해 기계, 항공우주, 조선해양 등 수자원 분야의 설계검증에 최적화됐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에 납품했던 정부기관 및 기업 사용처 이외에도 도로, 수자원 분야 및 재난 안전 관련 정부 부처 및 공공 기관에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