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4세대 EPYC 프로세서 탑재
에너지 효율화 클라우드 환경 지원
효성인포메이션시이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인 UCP 포트폴리오에 AMD 4세대 에픽 프로세서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데이터센터 성능과 확장성 향상은 물론 에너지 효율성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AMD 4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UCP 제품군은 고성능 컴퓨팅과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데이터센터와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고성능 서버 프로세서로, 높은 코어 수와 향상된 메모리, 강화된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프로세서당 최대 128 코어를 지원하는 4세대 에픽은 기존 프로세서 2개를 대체할 수 있으며 메모리 용량도 최대 6TB로 향상돼 전체 서버 수를 줄일 수 있게 한다. 서버 수 절감에 더해 저전력 사용으로 클라우드 환경의 에너지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UCP 제품군을 통해 데이터센터 운영을 간소화하고, 지속가능성 목표에 부합하는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데스크칼럼] AI반독점, 갑질, DMA 위반…2024년은 빅테크 ‘보릿고개’
- 효성인포메이션, 블록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VSP 원 블록’ 공개
- 카카오엔터, 고려대 의대 유전체 연구에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
- 효성인포메이션, 기가옴 ‘비정형 데이터 관리’ 부문 리더 선정
- HPE, “가상화 기능 확대·강화로 IT자산 현대화 지원”
- ARM 서버 시장 키운다…효성인포메이션, 엑세스랩과 총판계약 체결
- AMD, ‘컴퓨텍스 2024’서 AI가속기 로드맵 공개
- 효성인포메이션, 아주큐엠에스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완료
- AMD, ‘MS애저 ND MI300X V5 가상머신(VM) 공식 지원한다“
- AMD, ‘MWC 2024’서 6G AI 등 최신 기술 공개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