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4세대 EPYC 프로세서 탑재
에너지 효율화 클라우드 환경 지원

[source=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source=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효성인포메이션시이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인 UCP 포트폴리오에 AMD 4세대 에픽 프로세서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데이터센터 성능과 확장성 향상은 물론 에너지 효율성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AMD 4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UCP 제품군은 고성능 컴퓨팅과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데이터센터와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고성능 서버 프로세서로, 높은 코어 수와 향상된 메모리, 강화된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프로세서당 최대 128 코어를 지원하는 4세대 에픽은 기존 프로세서 2개를 대체할 수 있으며 메모리 용량도 최대 6TB로 향상돼 전체 서버 수를 줄일 수 있게 한다. 서버 수 절감에 더해 저전력 사용으로 클라우드 환경의 에너지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UCP 제품군을 통해 데이터센터 운영을 간소화하고, 지속가능성 목표에 부합하는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