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보험사 제휴로 상품 비교·추천 제공 

네이버페이가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반려동물을 위한 보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5개 보험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보험 상품의 보장 조건과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본인이 원하는 가입 기간, 보장 비율, 자기부담금, 일 최대 보장 의료비를 자유롭게 선택한 후 반려동물에 적합한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추천된 보험상품을 클릭하면 ▲일 수술비 ▲연 의료비 ▲연 수술비 ▲사망위로금 ▲슬개골/피부병/구강질환 등 질병의 보장 범위, 한도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쇼핑의 ‘네이버펫’에 반려동물을 등록한 사용자의 경우, 나이, 중성화 여부, 견종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 보다 간편하게 반려동물 보험을 살펴볼 수 있다.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강아지와 고양이 중 해당하는 반려동물을 클릭해 ▲이름 ▲나이 ▲성별 ▲중성화 여부를 입력하고, 보험료 할인 조건에 해당하는 ▲반려동물 등록 여부 ▲유기동물 입양 여부 ▲비문 등록 여부 등 특이 사항을 선택하면 빠르게 펫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5개 보험사와의 제휴로 시작되며, 네이버는 제휴 보험사를 지속 확대하고, 견종별 자주 걸리는 질병 등 정보도 콘텐츠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보험서비스 조예나 리더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1200만명을 넘어선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있어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는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네이버페이에서 다양한 펫보험의 보장 항목과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