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RTX 50시리즈로 AI 성능 최적화

레노버 리전 프로 5i [사진=레노버]
레노버 리전 프로 5i [사진=레노버]

한국레노버가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더 강력해진 게이밍 성능을 발휘하는 ‘리전 10세대’ 게이밍 라인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리전 프로 5i ▲리전 5 ▲리전 7i ▲로크 15IRX10 ▲리전 타워 5 등이다. 

신제품군 중 리전 프로 5i와 리전 7i는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275HX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리전 5는 최대 AMD 라이젠7 26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빠른 속도와 반응성을 제공한다.

신제품 4종 모두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Ti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인공지능(AI) 기반 고성능 연산과 몰입감 높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리전 7i는 84Whr, 리전 프로 5i와 리전 5는 80Whr 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리전 10세대 라인업은 AI 기반 게이밍 성능을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기본 탑재했다. 레노버의 차세대 AI 성능 최적화 기술 ‘레노버 AI 엔진+’는 게임, 콘텐츠, 스트리밍, 학습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춰 시스템 성능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점이 특징이다. 

통합 게임 소프트웨어 ‘리전 스페이스’는 게임플레이 맞춤 분석, 콘텐츠 제작 도구, 장치 동기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AI 기반 ‘게임 코치’, ‘게임 클립 마스터’, ‘게임 컴패니언’ 등의 사용자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리전 5와 리전 7i는 WQXGA(2560×1600) 고해상도의 퓨어사이트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ms 수준의 빠른 응답속도와 안티 번인 기술을 적용해 화면의 잔상을 최소화한다. HDR 기술 중 ‘돌비 비전’ 규격을 지원하며, 베사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엑스 라이트 팬톤 인증도 획득했다. 

로크 15IRX10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6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노트북으로,최대 16GB메모리와 512GB 스토리지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60Whr 용량 배터리로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로크 15IRX10의 15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144Hz주사율에 최대 500니트 밝기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USB-A, USB-C 단자, 디스플레이포트 1.4, HDMI 2.1등 다양한 확장 포트의 연결성과 최대 100W까지 지원하는 USB PD로 충전 및 연결도 가능하다.

리전 타워 5는 최신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 Ti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게이밍 데스크톱으로, 최대 150W출력을 지원하는 ‘리전 콜드프론트’ 쿨링 시스템이 적용돼 고사양 게임이나 스트리밍 시에도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리전 10세대 라인업은 최신 기술이 집약된 하드웨어는 물론 게이머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강화된 AI 기능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환경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어떤 게임에서도 완벽한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신제품들과 함께 한 단계 높은 게이밍 경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