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즈니스 인사이트 향상
시스코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반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를 발표했다. 시스코는 전체 인시던트 대응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AI로 구동되는 에이전트를 배포하고 성능과 품질도 동시에 모니터링함으로써 고객의 회복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AI에이전트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모델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지, 또 비즈니스 목적과 비용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특화된 텔레메트리가 요구되고 있다.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문제의 우선순위를 파악하고, 실행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을 아우르고 맥락을 이해할 수 있는 통합된 가시성 확보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것이다.
AI에이전트 기반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는 AI에이전트를 활용해 텔레메트리 수집과 알림 설정을 자동화해 IT옵스(ITOps) 및 엔지니어링 팀이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와 스플렁크 앱다이나믹스에서 제공되는 AI에이전트 기능은 인시던트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잠재적인 근본 원인을 제시하여 사용자가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플렁크 IT서비스 인텔리전스에서 제공되는 이벤트 iQ는 자동화된 알림 상관관계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특히 스플렁크 ITSI의 에피소드 요약 기능은 이벤트 iQ의 AI 기반 알림 상관관계와 함께 그룹화된 알림의 경향과 영향, 근본 원인 등을 자동으로 개요 형태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패트릭 린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의 수석부사장은 “최신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혁신은 기업이 핵심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서비스를 더 쉽게 선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커지기 전에 해결하며, 옵저버빌리티 투자에 걸맞은 성과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시스코, 스플렁크 플랫폼 기반 신규 아키텍처 ‘데이터 패브릭’ 공개
- HPE주니퍼 “미스트 에이전틱AI 혁신, 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 가속”
- AI인프라 사업 확장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시스코와 ‘맞손’
- 보안 업무에서 AI기술 도입·활용은 늘었는데…신뢰도는 ‘글쎄’
- 스노우플레이크, 지능형 에이전틱AI 2종 정식 공개
- HPE 아루바, AMD DPU 기반 분산형 스위치 신제품 출시
- 주니퍼, 미스트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 업그레이드 단행
-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기능 업데이트
-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포트폴리오 개선…‘시스코 앱다이나믹스’와 통합
- “옵저버빌리티 리더, 기업 경쟁력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