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스팩트럼 분석기 R&S FSW [source=rohde & schwarz]
신호·스팩트럼 분석기 R&S FSW [source=rohde & schwarz]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로데슈바르즈가 신호·스팩트럼 분석기인 R&S FSW-B8001 옵션의 신규 출시를 발표했다. R&S FSW의 내부 분석 대역폭을 8.3GHz로 확장한 옵션이다.

R&S FSW는 항공 및 군용 레이더 시스템의 펄스 측정, 위성 페이로드 시험 및 증폭기의 전치왜곡(Pre-Distortion) 측정에 활용되고 있다. 

최대 85GHz의 측정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R&S FSW는 높은 측정동적범위(Dynamic Range)와 감도(Sensitivity), 정확도 및 EVM 성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FSW-B8001 옵션이 추가되면서 R&S FSW는 확장된 분석 대역폭과 전용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계에서 요구되는 초광대역(UWB) 신호분석을 지원하면서 향후 테스트 및 측정 요건까지도 충족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그간 초광대역(UWB) 시스템의 신호 분석은 지금까지는 일반적으로 복수의 측정 기기들을 묶어서 수행됐다.

UWB 신호분석을 위한 이전의 접근방식은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를 광대역 다운컨버터로 사용했다. 다운 컨버팅된 신호는 오실로스코프에 전달되고 ADC된 신호는 스펙트럼 분석기로 다시 보내져 분석되는 구조다. 

로데슈바르즈는 단일 기기 솔루션인 R&S FSW는 오실로스코프 등 외부 기기의 도움 없이 모든 신호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