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GS 1등급 인증을 획득한 아크서브 전 제품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은 아크서브 총판인 오오씨아이를 통해 이뤄졌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아크서브 UDP(Unified Data Protection)는 클라우드, 가상 및 물리 환경에 최적화된 올인원 재해복구(DR) 및 백업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을 기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복잡성 없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윈도, 리눅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결합했다.
아크서브 컨티뉴어스 어베일러빌러티(Arcserve Continuous Availability)는 기존의 RHA(Replication & High Availability)로서 이미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을 적용해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의 비즈니스 연속성 및 서버 이중화를 보장하며 강력한 SLA를 제공한다.
운영체제와 비정형 데이터 및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비동기 방식으로 실시간 복제해 윈도 및 리눅스 시스템의 데이터를 로컬·원격 또는 클라우드에서 프로비저닝된 스탠바이(Standby) 물리 또는 가상 시스템과 동기화한다.
아크서브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시작으로 기존 공공분야 고객사와 신규 고객사가 쉽게 자사 데이터보호 제품을 도입할 수 있게 되면서 그간 약 15% 수준을 이어온 공공분야 매출비중이 2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오씨아이 정일형 대표는 “GS 1등급을 받아 시장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아크서브 제품군이 나라장터 제3자단가계약 체결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우수한 기술지원을 통해 점유율을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팔로알토네트웍스, 비전테크와 조달시장 공략…공공총판 계약 체결
- 아크서브, 통합 데이터보호 솔루션 ‘아크서브 UDP 8.0’ 발표
- 아크서브, 페타바이트(PB)급 백업 어플라이언스 ‘아크서브 X-시리즈’ 발표
- 케이디시스, 아크서브 백업 솔루션 공급 확대…리더십 강화
- 케이사인 ‘위즈패스’, TTA GS인증 1등급 획득
- 아토리서치, SDN 모델 ‘아토액세스’로 지자체·공공시장 입지 강화
- 중기부·조달청, 지역 중기 공공시장 진출 지원사업 협력 강화
- 지그재그 품는 카카오, 글로벌 패션 플랫폼 구축한다
- 자유소프트, PDF 편집 툴 ‘자유PDF’ 출시
- ‘나라장터 개통 20년, 노후 시스템 정비’…조달청, 구축사업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