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소현 기자] 이니텍이 7일 이화여자대학교 엘텍공과대학과 인공지능(AI) 핵심기술과 응용연구 협력 및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간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뉴노멀 기조와 맞물려 오프라인 서비스부터 업무행태까지 디지털전환(DT)이 가속화되고 AI의 역할이 늘면서 시대에 부합하는 AI 기반 차세대 인증서비스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측은 미래 AI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고급 수준의 AI 융합인력을 양성하고 혁신리더를 배출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니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AI교육·연구를 수행하고 다양한 AI기술을 적용해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추진 중인 AI 연구와 교육의 성공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측은 AI 핵심기술 응용연구 시행을 계기로 인재육성 부문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니텍 보안사업본부 배무건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니텍의 다양한 간편인증 기술과 AI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인증 플랫폼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성SDS, 보안 트렌드 조망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 성료
- 인천공항공사, KT·인하대병원과 ‘디지털헬스 패스’ 도입…3자간 MOU 체결
- [포토] 보안·인증 벤처기업 찾은 김용래 특허청장
- 네이버 인증서, 5개 사이버대학교에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 펜타시큐리티·지넥슨, 보험 IT솔루션 데이터 암호화 도입 ‘맞손’
- KT·이니텍, 금융 채널계 대상 금융서비스 ‘금융 채널 패키지’ 론칭
- 과기정통부, ‘노플러그인’ 전자서명기술 설명회 연다
- KT·경기도, 인재육성 일환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 맞손
- ‘국민비서 서비스’에 간편인증 도입…편의성 개선
- 디지서트, ‘디지서트 문서 서명 매니저’ 발표
김소현 기자
so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