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가 나우플랫폼에 새로운 ‘구매 조달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업 전반에서 구매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디지털화 및 셀프 서비스로 소싱업무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나우에 따르면, 기업은 구매 조달 운영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하고 상호 소통하는 경험으로 공급업체와의 협업을 개선하고자 하지만, 구매 조달 부서가 받는 요청의 절반 정도만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 조달에 집중되고 있다.
서비스나우는 "구매 조달 서비스 관리 솔루션은 저가치 작업을 디지털화함으로써 해당 부서가 보다 중요한 작업에 집중해 높은 가치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재무부서는 이를 통해 전체 구매 조달 라이프사이클을 중앙 시스템 하나로 관리함으로써 모든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현재 기록 시스템을 보완함으로써 소싱부터 지급까지의 활동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컬스틴 로거링 서비스나우 ERP 솔루션 제품 관리 부사장은 "구매 부서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직원들이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전체 구매 조달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간단한 작업을 셀프 서비스 옵션으로 전환해 구매 부서가 전략적 활동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리미니스트리트, 이랜드이노플에 SAP ERP 유지보수 제공
- SKT·더존비즈온, 협업 툴 시장 공략 ‘맞손’
- 서비스나우, ‘날리지22’에 신규 솔루션 3종 업데이트
- 영림원소프트랩, 비트컴퓨터와 ERP 엔지니어 인재양성 ‘맞손’
- MS, 한국 리전에서 비즈니스 SaaS 앱 제공한다
- 우리은행, 엠로와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공동구축 ‘맞손’
- 서비스나우, 가트너 ‘IT 리스크 관리·로우코드’ 앱 부문 리더 선정
- 서비스나우, AI 기반 인력 역량 플랫폼 기업 히치웍스 인수
- “하이브리드로 증가된 복잡성, IT 가시성에 악영향”
- 영림원소프트랩, 부산시설공단에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완료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