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소방산업공제조합과 조합원과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소방산업공제조합은 동반성장협약 정기예금 10억원을 예치하고 KB국민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1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의 금리 할인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소방산업공제조합의 조합원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으로 소방산업공제조합에서 금융지원을 위해 추천하는 우수 조합원이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5천만원이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은 조합원을 위해 기업당 연간 최대 약 2백만원의 동반성장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강희용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은 “조합은 KB국민은행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조합원에게 종합금융서비스를 지원하여 소방사업자의 경영 내실화와 소방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소방산업공제조합 조합원의 이자부담 경감이 우리나라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상생을 위한 금융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경연, “내수·수출 부진으로 올해 경제성장률 1.3%”
- 신한카드, 토스와 데이터 공동사업 추진…신용평가 모델 개발
- 페이팔, 핀테크 업계 최초 스테이블코인 출시한다
- 우리은행, 빌드블록과 MOU…美 부동산 투자 서비스 개시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상업은행 ‘KB프라삭은행’ 출범 최종승인 취득
- 하나금융, 인도 최대 상업은행과 글로벌 신사업 ‘맞손’
- 네이버 2분기 실적발표, 영업익 3,727억원…전년동기비 11% 증가
- 카카오뱅크, 올해 상반기 순익 1,838억원…전년동기비 48.5% 증가
- 하나금융, 금융감독원과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한다
- 우리은행, 국민이주와 MOU…해외이주 토탈 서비스 개시
김소현 기자
so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