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터빈 발전 시스템용 자동화 솔루션 공급…북미 등 해외시장 공략 협업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한화파워시스템의 MOU 체결식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한화파워시스템의 MOU 체결식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한화파워시스템이 수소혼소 발전 시스템을 위해 힘을 합친다. 양사는 수소혼소 발전 시스템에 필요한 자동화 솔루션과 설비 공급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수소 에너지를 활용한 탄소절감에 기여할 방침이다. 

수소혼소 발전은 가스터빈에 수소와 천연가스(LNG)를 함께 태워 전기를 일으키는 발전 방식으로 저탄소 친환경 발전 방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한화파워시스템에 수소혼소 발전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인 PLC를 공급하고, 한화파워시스템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발전 사업 확장과 북미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산업용 고압 가스압축기를 독자적으로 설계·생산할 수 있는 에너지 기업인 한화파워시스템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고효율 발전 분야 시장 개척을 강화하는 동시에 솔루션의 다각화를 통한 새로운 성장 기회도 창출할 방침이다.

힌화파워시스템은 특히 로크웰오토메이션과의 파트너십이 미국 수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화파워시스템 정도철 상무는 “수소혼소 발전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을 위해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향후 수소혼소 발전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핵심 기술을 확보해 탈탄소 발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이용하 대표는 “기후위기가 심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탄소배출 감축이 기업의 중요한 실천과제가 되고 있다”며 “전문 솔루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한화파워시스템의 수소혼소 발전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안정적인 PLC를 공급하고, 북미시장 진출 계획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