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DS가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판매·유통 부문에서의 신사업 기회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또 클라우드 보안 관련 기술 교류·역량 강화를 위해 솔루션 기능 개선 협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기 워크숍 추진과 정책·가이드 자문, 클라우드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부문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보안 핵심기능인 CSPM, CWPP, CIEM을 통합한 CNAPP 보안솔루션 기술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이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모두 적용가능하고 최근 AI 기반의 기술력을 접목해 솔루션 경쟁력을 높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DS는 그룹과 대외 민간기업·공공기관에 클라우드 환경을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 내 클라우드 위협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보안컨설팅 및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특화 전문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DS 조경선 대표는 “클라우드 통합보안 솔루션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아스트론시큐리티와의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시장을 확장하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증가에 따른 IT 복잡도가 높아지고 신규 보안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코오롱베니트, ‘솔루션데이 2023’서 디지털전환 전략 공유
- “국내 소비 기반 서버시장, 2027년 1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인공지능(AI) 골든타임, 남은 시간 1년 미만”
- 스노우플레이크, 완전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공개
- 퓨어스토리지, “HW 구독 모델, 전력·상면비용까지 보장”
- “딥페이크 무기화 등 AI 악용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야”
- 엔비디아, 드롭박스와 협업…AI 파운드리로 맞춤형 모델 구축
- 메가존·신한DS, 금융 클라우드 DT프로젝트 ‘맞손’…MOU 체결
- 티맥스, 신한DS와 200억 규모 SW 제품 공급계약 체결
- KISIA, ‘클라우드보안협의체’ 발족…초대 의장에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