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코엑스서 국내외 300개 기업·기관 신제품 선봬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전시회 현장 [사진=연합뉴스]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전시회 현장 [사진=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듀테크는 교육과 기술의 합성어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제품·서비스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3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새로운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한다.

최근 인공지능(AI)이 교육산업과 융합되면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도 2022년 1,200억달러에서 2030년 3,500억달러로 약 3배가량 커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들이 AI와 융합된 새로운 에듀테크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300개 기업·기관의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서비스 전시관을 중심으로 수출상담회, 생성AI 활용 대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전시관에서는 AI기술과 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 확장/가상현실(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 에듀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에듀테크 산업의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에 특화된 AI기술 확보, AI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 및 시장 창출, 연내 에듀테크 산업 지원을 위해 현행 e러닝산업법의 전면 개편 착수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