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해튼 소재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사진=로이터]
뉴욕 맨해튼 소재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제(CSAP) ‘하’ 등급(다 그룹용)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KISA가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한국 리전의 운영 환경을 심사한 결과다. 심사 과정에는 AI 관련 인프라,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의 서비스가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MS는 “ISO9001, SOC1·2·3 등 100개 이상의 글로벌 보안 인증을 통해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입증해 왔다. 한국 정보보호 관리체계(K-ISMS), 금융보안원 CSP 안전성 평가 등 국내 민간과 금융 분야에서도 매년 보안 검증을 받으며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MS는 이번 보안인증제 획득을 통해 민간과 금융 기업을 포함해 국내 공공기관에도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MS는 국내 공공분야 고객들이 관련 규정을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현경 한국MS 공공사업본부 부문장은 “MS가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KISA로부터 보안 인증을 획득한 선도사례가 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 공공기관의 높은 신뢰성 요구에 부응하면서 AI 및 클라우드로 국내 공공 고객사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