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저 서비스로 기술 투자 최적화 지원
무료 티어로 손쉬운 PoC 가능
레드햇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에서 ‘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8(EAP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이보스 EAP8은 강화된 신뢰성, 보안과 규정 준수 요구사항, 자카르타 EE10 지원 등을 포함한 자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지원한다.
MS애저의 가용성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클라우드 전반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현대화하는 방법과 위치에 대한 선택폭을 넓힐 수 있으며, 애저 레드햇 오픈시프트, 애저 가상머신, 애저 앱 서비스를 비롯한 주요 MS애저 서비스 활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레드햇은 설명했다.
레드햇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업 IT 전략에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응답자의 95%가 이러한 방식이 조직의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으며, 응답자들은 올해 내에 자사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중 절반 이상을 현대화할 계획을 밝혔다.
제이보스 EAP8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요구에 대한 레드햇의 해답으로, MS애저에서 제이보스 EAP8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작업을 위한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제이보스 EAP 구독을 통해 애저 앱 서비스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레드햇과 MS의 지원을 유지하면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사워 라자 레드햇 부사장은 "하이브리드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전략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IT조직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툴, 서비스 및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레드햇은 애저 앱 서비스에 제이보스 EAP8을 제공함으로써 개방형 혁신과 MS 애저의 규모와 성능을 결합한 유연하고 확장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보스EAP8은 애저 앱 서비스에서 무료 티어로도 제공돼 추가 비용 없이 실제 환경에서 개념 증명 프로젝트를 쉽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테스트 완료 후 다른 플랫폼이나 서비스로 전환할 필요 없이 레드햇과 MS의 완전한 상용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애저 앱 서비스의 제이보스 EAP8은 P0v3, P1mv3, P2mv3, P3mv3, P4mv3, P5mve 서비스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줄리아 리우슨 MS 사장은 “기본 제공 라이선스 비용을 60% 이상 낮추고, 시험판용 무료 티어를 만들고 더 저렴한 유료 티어를 추가했다”며 “레드햇에서 직접 구매한 볼륨 라이선스를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공동 자바 고객이 MS애저에서 더 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AI인프라 투자 확대하는 빅테크…3분기 인프라 서비스 지출 21% 늘었다
- 제조 기업 80%는 “AI, 이미 도입”…데이터 접근성 개선은 시급
- 뉴타닉스·AW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단순화 협력
- HS효성인포, AI 시대 클라우드네이티브 인프라 전략 공유
- 티맥스소프트, 가트너 메인프레임 현대화 대표벤더 선정
- 효성인포메이션, VM웨어 ‘VCF’와 통합…‘UCP RS’ 업그레이드
- 스토리지 인프라 현대화…효성인포메이션, ‘VSP원 SDS 블록’ 출시
- 레드햇, ‘오픈스택 서비스 온 오픈시프트’ 정식 출시
- “생성AI 이슈, 최우선 과제지만”…포괄적 거버넌스 정책 수립은 ‘미비’
-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 공식 출시…하이브리드 앱 개발 가속화에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