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독자 여러분. 2024년 12월 6일, IT비즈뉴스(ITBizNews)가 창간 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운영기술(OT)이 견인하는 기술·산업 트렌드를 조망하는 것을 논조로 삼고 있는 IT비즈뉴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산업계 엔지니어, 일반 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테크 이야기’를 조망하는 것을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2017년 7월 글로벌 검색엔진 구글(Google), 2019년 8월 국내 양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Naver), 다음(Daum)과의 제휴를 통해 뉴스 콘텐츠를 공급하면서 전세계 독자들과의 접점 또한 넓혀가고 있습니다.
‘생성AI(Gen AI)’ 기술이 전세계 경제·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는 내년 1월 트럼프 2기 행정부를 시작으로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하며 관세전쟁 2라운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SW), 반도체 등 자국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대상으로 대중국 수출통제를 강화하면서 국내 ICT업계에도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IT비즈뉴스는 창간 8주년을 맞아 지향해야 할 것을 새롭게 시도하는 뉴미디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술은 더 빠르게 고도화되고 시장 트렌드 또한 빠르게 변화될 것입니다. 다양한 독자와의 접점을 넓히면서 외연을 확장하고,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재도약하는 시기로 삼겠습니다.
정확하게 사안을 보고 분석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정보와 대안을 제시하는 미디어, 독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 발행인 최 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