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 개선
지멘스의 로우코드 플랫폼 부문 자회사인 멘딕스가 ‘멘딕스 10.18버전’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릴리스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선사항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포함됐으며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멘딕스는 "업데이트된 버전 10.18은 로우코드와 AI 성능을 결합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SDLC) 전반에 걸친 AI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온보딩·소프트웨어 개발경험을 간소화해 보다 빠르고,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생성AI 출력과 환경에 대한 접근성·가시성·거버넌스를 개선하고 플랫폼에 내장된 ‘마이아’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개발 작업과 보다 용이한 스마트 앱의 빌드와 배포를 지원한다고 멘딕스는 부연했다.
멘딕스는 10.18버전에서 생성AI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이 스마트 앱을 위한 유연성과 속도를 높이고 더 다채로운 사용자경험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멘딕스는 10.18버전에서 제한적으로 제공되는 멘딕스 클라우드 생성AI 리소스 팩을 도입해 생성AI 기술을 실험하거나 사용자를 위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번들에는 ▲멘딕스 클라우드 모델 리소스 팩 ▲멘딕스 클라우드 지식 기반 리소스 팩이 기본 포함돼 제공된다.
멘딕스 클라우드 모델 리소스 팩은 사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생성AI 인스턴스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자체 하이퍼스케일러 환경을 설정하는데 따르는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멘딕스 클라우드 지식 기반 리소스 팩은 사용자가 멘딕스 플랫폼 내에서 사내 자체 데이터에 기반한 생성AI 모델을 바탕으로 상황인식 기능을 개선하고, 보다 정확한 응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10.18버전은 멘딕스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과학, 애플리케이션 개발 협업을 촉진하는 새로운 프롬프트 관리 기능을 제공해 실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게 하며, 프롬프트를 손쉽게 전환해 유효성을 테스트하고, 가장 정확하고 관련성이 높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한다.
한스 드 비저 멘딕스 CPO는 “10.18버전은 생성AI와 비즈니스 모범사례가 끊임없이 진화하는 중요한 시기에 출시됐다”며 “이번에 제공되는 모든 업데이트는 AI 기능에 대한 접근성을 민주화하고 사용자들이 성공에 필요한 툴을 갖추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지멘스DISW, 심센터 업데이트…자동차·항공우주 영역 시뮬레이션 강화
- 태니엄, 이테크시스템과 신규 총판계약…AEM 시장 공략 강화
- MS 보안 솔루션 접목…레노버, AI 기반 ‘CRaaS 솔루션’ 공개
- 일렉트로비트, EB 코르보스 리눅스 SDK ‘AWS 마켓플레이스’서 배포
- 지멘스DI, ‘지멘스 인더스트리얼코파일럿’ 고객 기반 확장
- ETRI, 노코드 머신러닝(ML) 개발툴 오픈소스로 공개
- “옵저버빌리티 리더, 기업 경쟁력 더 높다”
- GCP, 클룩과 파트너십 확대…통합 AI 인프라 레이어 구축
- 오라클, ‘ 오라클 코드어시스트’ 베타 버전 출시
-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TF 가동…내년 1월까지 추진 이행안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