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확장성·거버넌스·오픈소스 특성 강화
스노우플레이크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전문기업인 크런치데이터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는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를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 통합할 계획이다.
양사 간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스노우플레이크는 크런치데이터의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통합한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출시해 프라이빗 프리뷰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는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미국 연방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인증 FedRAMP 규정을 준수하게 하며,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개발자 친화적인 포스트그레스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포스트그레스는 현재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데이터베이스(DB)로, 전체 개발자의 49%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는 크런치데이터의 필수 성능 지표, 내장된 확장 기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을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구축부터 운영까지 전체 수명 주기를 지원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비벡 라구나탄 스노우플레이크 엔지니어링 총괄 수석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는 가장 신뢰받고 포괄적인 데이터·AI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인수는 3,500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막대한 시장 기회와 포스트그레스를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사용하길 원하는 실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폴 로렌스 크런치데이터 공동창립자는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을 통해 이미 포스트그레스를 활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에서 더욱 높은 신뢰성과 보안을 유지하며 중요한 워크로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노우플레이크는 인수 완료 후에도 기존 크런치데이터 고객과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 스노우플레이크, 지능형 에이전틱AI 2종 정식 공개
- 레드햇· GCP, 엔터프라이즈 개방형 AI 협력 강화
- 티맥스티베로, 오픈소스DBMS ‘오픈SQL3’ 출시
- AWS, 오픈소스 개발 툴 ‘스트랜드 에이전트 SDK’ 공개
- 알리바바클라우드, 오픈소스 LLM ‘큐원3’ 공개
- 디노티시아, SaaS형 벡터DB ‘씨홀스’ 개발…24일 베타 테스트 시작
- “인공지능(AI) 조기 도입한 기업 92%는 이미 투자수익률(ROI) 실현”
- 스노우플레이크, 개발 툴 ‘스트림릿’ 활용성 평가 ‘해커톤’ 연다
- 알리바바클라우드, 자체 개발 AI 확산 본격화
- 스노우플레이크, 아파치 아이스버그 테이블 지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