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Npay)가 15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오픈알림 신청 및 사용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달 20일까지 Npay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오픈알림 신청을 하면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는 21일부터 25일까지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운영되는 ‘요일제’에 맞게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신청일에 네이버 앱에서 오픈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픈알림 신청 페이지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및 2차 신청/지급기간, Npay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지급방식, 사용가능한 지역 및 사용처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 이용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21일에 오픈되는 통합 안내 페이지에서는 ‘Npay 현장결제(포인트·머니)’와 ‘Npay 머니카드’를 통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및 상세 혜택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 연결되는 BC카드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두 가지 방식 모두 ‘Npay 현장결제(포인트·머니)’이용에 따른 포인트 뽑기나 ‘Npay 머니카드’ 기본 혜택인 오프라인 0.3%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전신청은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Npay 앱 ‘금융’ 탭 상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아이콘 혹은 검색창의 안내 문구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앱 알림을 통해서도 Npay를 통한 사전신청에 대한 안내가 순차 제공된다.
관련기사
- SGI서울보증보험, 전산 시스템 장애로 주요 서비스 중단
- 하나은행,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최종 선정
- 올해 상반기 인터넷 사기 피해 18만건…10대 피해 비율 급증
- 토스플레이스·GS칼텍스, 일체형 토스프론트 결제 단말기 도입 ‘맞손’
- KT, 토스페이 자동납부 도입…납부 방식 다양화로 편의성 개선
- 네이버페이, BC카드·UPI와 中 결제 서비스 고도화 협력 확대
- 카카오페이·제주항공, 결제시스템 개선 등 장기적 협력 사업 추진
- 올해 금융산업 주요 키워드는 ‘망분리’·‘제4인터넷은행’·‘마이데이터’
- 하나카드, 당근페이 제휴 ‘당근머니 체크카드’ 출시
- 모바일 신분증 탑재한 삼성페이…‘삼성월렛’으로 재탄생
이수민 기자
leesm@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