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산업 환경 맞춤형 엔드-투-엔드 보안 구축
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으로 보안 태세 강화 지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산업 환경에서 통합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큐어OT’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큐어OT는 산업의 운영기술(OT) 시스템을 겨냥한 사이버위협에 대응해 제조업체와 주요 인프라의 시스템 보호와 안전한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시큐어OT를 통해 ▲석유·가스 ▲음료 제조 ▲에너지 ▲전력 등 복잡하고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 기업들의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시큐어OT는 특수 설계한 플랫폼과 전문 서비스, 관리형 보안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지능화된 사이버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공급업체 생태계 전반의 ▲실시간 자산 가시성 ▲위험 우선순위 지정 ▲취약점 관리 등을 지원하며 전문 서비스로 ▲전략적 권고 ▲평가 ▲구현 지원 등을 제공해 보안 태세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관리형 보안 서비스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OT 보안운영센터(SOC)와 네트워크 운영 센터(NOC)에서 제공돼 24시간 연중무휴 모니터링·사고 대응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시큐어OT는 ▲NIST CSF ▲NIS2 ▲IEC 62443 등 다양한 국제표준을 준수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솔루션과 전문서비스가 통합 제공되는 시큐어OT를 통해 기존 보안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고, 산업 OT 환경 전반의 보안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튜 포든월트 로크웰오토메이션 수석부사장은 "산업 운영에 대한 사이버위협이 빠르게 진화하는 환경에서 시큐어OT는 산업 조직의 사이버보안 접근 방식에 대한 전략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에 대한 깊은 전문성, OT 특화 기술 및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들이 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하고 안전한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