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보호 위한 최고 수준 보안 인증

시리즈3 시큐어 볼트가 적용된 SiXG301 시스템온칩(SoC) [source=siliconlabs]
시리즈3 시큐어 볼트가 적용된 SiXG301 시스템온칩(SoC) [source=siliconlabs]

실리콘랩스가 자사 시리즈3 제품군의 첫 번째 시스템온칩(SoC)인 SiXG301에 탑재된 시리즈3 시큐어 볼트(Series 3 Secure Vault) 보안 서브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PSA 레벨4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PSA 레벨4 인증은 PSA서티파이드(PSA Certified)에서 인정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인증이다.

PSA 서티파이드는 임베디드 기기에 대한 물리적 공격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교묘해지는 데 대응하기 위해 레벨4 인증 및 그와 관련한 2개 하위 요소를 도입했다. 

이전 레벨들과 달리 레벨4는 레이저 결함 주입, 사이드 채널 공격, 마이크로프로빙, 전압 조작 등 과거에는 이론적인 위협으로 거론됐으나 이제는 실제적인 위협으로 진화한 공격으로부터 견딜 수 있는 내성을 검증한다.

실리콘랩스는 “MG21 SoC는 세계 최초로 PSA 레벨3 인증을 받은 디바이스로 불법적인 물리적 조작에 대한 보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으며 이번 레벨4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실리콘랩스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협력해 시리즈3 시큐어 볼트에 대한 PSA 레벨4 검증을 수행했다.

시리즈3 시큐어 볼트와 SiXG301 SoC의 보안 공격에 대한 내성은 미래의 위협을 예측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보안 서브시스템과 SoC는 아직 일반화되지 않은 위협에 대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방어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실리콘랩스는 설명했다.

실리콘랩스는 “22나노(nm) 공정 노드를 기반으로 하는 시리즈3 플랫폼은 보안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시리즈2의 보안 성능을 계승, PSA 레벨 4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SiXG301은 PSA 레벨4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제품으로서 올해 3분기에 일반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트 존슨 실리콘랩스 사장 겸 CEO는 “보안은 단지 하나의 기능이 아니라 우리가 개발하는 모든 것의 기반”이라며, “PSA 레벨4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한 것은 IoT 보안 분야에서 실리콘랩스의 리더십과 IoT 성장 가속화에 주력하고 있는 우리의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