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그룹 대표 [사진=티맥스]
(왼쪽부터)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그룹 대표 [사진=티맥스]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티맥스데이터가 IT컨설팅·서비스기업 서현ICT와 사업수행 및 컨설팅·서비스 사업협업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가 제공하는 IT컨설팅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한 공동 비즈니스 전개가 주요 목표다.
 
티맥스데이터는 이기종·대규모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DBMS 티베로(Tibero)와 AI기술이 적용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하이퍼데이터(HyperData)를 제공한다.

서현ICT는 고객사가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 프로세스와 실제 시스템 구축 간의 괴리를 최소화하는 게 목적으로, 고객사 IT환경이 보유하고 있는 문제점과 수요를 파악-분석한 뒤 실제 업무 환경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서현ICT는 영국 글로벌펌 PKF의 회원사인 서현파트너스의 전문 IT서비스 기업이다. 서현파트너스의 계열사 IT시스템의 컨설팅 및 구 경험을 필두로 다수의 현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현재 대형 금융 기업의 운영 관련 프로젝트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을 함께 수핸 중이다.

안만식 서현파트너스그룹 대표는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티맥스 제품에 최적화된 컨설팅 및 활용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이 보유한 강력한 기술력과 이를 고객사에게 쉽게 전달하는 서현ICT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환경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