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키사이트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5G 뉴라디오(NR) 무선주파수(RF) 및 무선자원관리(RRM) 적합성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 제공을 위해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TTA는 국제 시험인증 포럼인 GCF, PTCRB에서 유효성 검증이 완료된 시험항목 기반으로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은 3GPP의 5G NR 규격 기반의 GCF 검증을 받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RF 및 프로토콜 시험항목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 디바이스의 규제, 적합성 및 성능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CTIA, PTCRB, GCF 등의 인증포럼과 통신사업자가 규정하는 글로벌 테스트 요구 사항을 단일 솔루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심석 TTA 차세대이동통신단장은 “TTA는 키사이트의 입증된 5G 테스트 솔루션을 조기에 활용해 한국의 5G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에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무선테스트그룹 부사장은 “5G 통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TTA를 키사이트가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키사이트, 개방형 SW 플랫폼 ‘패스웨이브 디자인 2021’ 발표
- 키사이트, 자동화 SW 테스팅 기업 에그플랜트 인수
- 스마트카, 자율주행차를 위한 5G 무선칩셋 설계 ①
- 키사이트, 양자컴퓨팅 스타트업 ‘래버퀀텀’ 인수…양자 엔지니어링 툴셋 고도화
- ‘보안운영의 효율성’ 제고 방안, “중복 보안 솔루션 제거, 툴 기능 검증해야…”
- KTL, 5G NR 디바이스 인증환경에 키사이트 5G 솔루션 채택
- KETI, KAUST와 ‘차세대 광대역 소프트웨어정의 RF플랫폼’ 공동개발
- 키사이트, 레이다 다중 표적 시뮬레이터·이더넷 솔루션 출시
- KT파워텔, 재난망 연동 가능한 LTE 무전 서비스 ‘파워톡 3.0’ 출시
- KT, 5G 통합 코어망 구축…단독모드(SA) 상용화 잰걸음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