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엠트리아이앤씨]
[사진=엠트리아이앤씨]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엠트리아이앤씨가 사단법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와 마케팅 홍보 및 유통채널 확대를 위한 상호간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서울 마포구 소재 엠트리아이앤씨 본사 회의실에서 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직무대행과 엠트리아이앤씨 김종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측은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소관단체인 인플루언서협회와 마케팅 전문기업 엠트리아이앤씨는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기업 간 상생매칭을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홍보가 필요한 기업과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침체된 경기 회복에 기여하는 게 목적이다.

인플루언서협회는 유통채널 확대와 판매촉진이 필요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개별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고 엠트리아이앤씨는 통합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과 기업의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직무대행은 “최근 비대면 환경에서 이커머스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들과 이들이 취급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매칭은 시대적 과제”라면서 “엠트리아이엔씨와의 협약을 통하여 기업과 인플루언서간 수익의 상호 윈윈구조를 창출하는 O2O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엠트리아이앤씨 김종열 대표는 “각 회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마케팅 홍보 및 유통 채널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