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nxp semiconductor]
[source=nxp semiconductor]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NXP반도체가 차세대 무선규격 ‘와이파이6/6E’를 지원하는 단일채널 QFN 솔루션(모델명: WLAN7205C)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체식 통합 전력 증폭기, 스위치/저소음 증폭기 모두 원칩화한 소형 패키지 모듈로 단말의 와이파이 커버리지 확장을 위한 설계디자인에 최적화됐다는 게 NXP의 설명이다.

QFN 패키지로 공급돼 안테나에 가깝게 배치되면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듀얼채널, 모듈형 솔루션과 달리 추적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NXP는 원플러스(OnePlus)가 와이파이6을 지원하는 자사의 최신 하이엔드 스마트폰인 원플러스9에 NXP의 QFN RF 프론트엔드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내부 풋프린트를 최소화하는 와이파이6 QFN 솔루션을 최초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빨라진 전송속도, 확장된 무선 연결 커버리지를 구현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아폴로 구 원플러스 RF 총괄은 “NXP의 검증된 소형 QFN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와이파이6 기술을 지원하는 주력 제품인 원플러스9 시리즈 스마트폰 시장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에코 텁스트라 NXP 스마트안테나솔루션 부문 총괄은 “양사간 협력으로 이룬 이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은 흥미로운 와이파이6 신기술의 혜택을 빠르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