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이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이쿠’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이쿠는 AI와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배포·거버넌스·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플랫폼으로 간편한 사용법과 투명한 데이터 처리, 반복·확장이 용이한 특징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애플리케이션 생성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수행의 전반에 걸친 일관적인 관리와 체계적인 거버넌스 수립도 지원하며, 사전 구축된 구성 요소 기반의 데이터 처리 자동화를 통해 작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쿤텍 박성원 이사는 “데이터이쿠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대시보드와 앱을 제공해 데이터 처리 과정을 단축하고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어도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명확한 거버넌스를 수립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쿤텍은 데이터이쿠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데이터 사이언스를 육성해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까지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덧붙였다.
관련기사
- 쿤텍, 펌웨어 취약점 분석 기술 개발…공급망 보안 강화 지원
- KISA·쿤텍, 대구·경북지역 스마트 공장 보안 컨설팅 공동 진행
- 쿤텍, 오픈소스 점검 서비스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 증가하는 공급망(Supply Chain) 위협, 체계적인 보안 관리 전략의 중요성 ③
- 증가하는 공급망(Supply Chain) 위협, 체계적인 보안 관리 전략의 중요성 ②
- 증가하는 공급망(Supply Chain) 위협, 체계적인 보안 관리 전략의 중요성 ①
- 쿤텍, 공급망 보안 솔루션 ‘파노레이(Panorays)’ 국내 공급
- 쿤텍,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 론칭
- 데이터 산업은 성장 중…산업 규모 20조원 달성
- 쿤텍, 슈퍼브에이아이와 ‘맞손’…AI 라벨링 역량 강화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