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마켓플레이스에 ‘퀀텀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등록
퀀텀이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병렬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구독모델로 병렬파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퀀텀은 퀀텀 소프트웨어가 처음으로 퍼블릭클라우드에서 구독형 모델로 제공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인프라 구축이나 맞춤형 구성,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퍼블릭클라우드에서 간편하게 병렬파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닉 엘베스터 퀀텀 매니저는 “퍼블릭클라우드 인프라에서 퀀텀 소프트웨어를 라이선스로 구매하고 배포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클라우드로의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스토어넥스트는 12TB 용량 환경부터 시작 가능하며, 4개 구성으로 구독기간을 선택할 수 있게 제공된다.
신속하게 스토어넥스트 공유 스토리지를 구축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영상 편집 협업을 진행하고 사용자간 파일을 복사·전송의 필요를 제거해 워크플로우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 스토어넥스트 볼륨에서 아마존 S3를 비롯한 AWS 스토리지 서비스로 데이터와 콘텐츠 티어링이 가능하며 퀀텀 혹은 AWS 컨설팅 파트너사의 프라이빗 오퍼도 이용할 수 있다.
사용량 기준 지불 모델의 경우에는 할인 프로그램(AWS EDP) 구매 약정에 포함돼 제공된다.
모나 차드하 AWS 디렉터는 “AWS 마켓플레이스 기반 퀀텀 스토어넥스트는 고객사가 AWS에서 데이터 및 콘텐츠 워크플로우를 신속하게 구축해 중요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시장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재택근무 확산으로 데이터 스토리지 비용 급증”
- “몰입형 경험 확장·AI 자동화 가속 기술에 주목하라”
- “보안성·확장성 크게 높였다”…아크서브, ‘SaaS 백업’ 기능 업데이트
- 컴볼트, 기가옴 보고서 ‘하이브리드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리더 선정
- 퀀텀, NVMe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F2100’ 출시
- 퀀텀, 협업 스토리지 ‘H4000 에센셜’ 발표
- 퀀텀·엔비디아, AI/ML 기반 콘텐츠 분석 자동화 솔루션 발표
- MS, 한국 리전에서 비즈니스 SaaS 앱 제공한다
- 구글클라우드, 정형/비정형 데이터 통합관리 ‘빅레이크’ 발표
- 퀀텀, 에이템포와 리셀러 계약…새로운 번들 솔루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