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프론트 고객에게 핵심 보안 기능 제공
F5가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프론트를 위한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커넥터를 발표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봇 탐지 솔루션이다. F5는 이번 통합으로 AWS 클라우드프론트 고객은 앱에 대한 보안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시그널 분석, 인공지능(AI/ML), 휴먼 도메인 전문성 등을 이용해 낮은 오탐과 고효율의 봇 공격 경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로 AWS 클라우드프론트 고객은 커넥터를 통해 간편하게 봇 디펜스를 설치·운영할 수 있다.
F5에 따르면,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ATO), 크리덴셜 스터핑, 재고 소진, 기프트 카드 탈취 등의 공격으로부터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또 가짜 계좌가 생성되거나 기존 계좌가 사기에 이용될 경우 발생하는 사기와 남용을 제한할 수도 있다.
하이얀 송 F5 보안·분산 클라우드 부문 담당 수석부사장은 “클라우드 환경으로 주요 워크로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계속 이동하고 있어 기술 스택과 잘 통합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점증하는 공격으로부터 자동 보호를 제공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WS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다크트레이스, 사전예방적 보안 구현 ‘다크트레이스 프리벤트’ 출시
- 에스투더블유, ‘침해사고 대응 서비스’ 개시
- 멘로시큐리티, 제로트러스트 웹 격리(RBI) 기술 트렌드 공유
-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 노린 사이버공격 발생 ‘주의보’
- 포티넷, 셀프-러닝 AI 기술 기반 ‘포티NDR’ 출시
- 제조·에너지 산업, IoT 봇넷 주요 타깃으로 부상
-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랜섬웨어 오탐…사용자 불만 폭주
-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이메일 위협, 전년비 101% 급증”
- “기업 존폐의 위기로 이어지는 랜섬웨어 공격, 최선의 방어법은?”
- 멘로시큐리티, “격리 기술로 회피성 지능형위협(HEAT) 완벽 방어”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