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SaaS 구축…통합인증 사업 영역 확장

넥스원소프트가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서비스에 SaaS형 통합인증 서비스를 구축했다.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가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서비스에 SaaS형 통합인증 서비스를 구축했다.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가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서비스’에 구독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에너지 폭등에 따른 민생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전 가구를 대상으로 20만원씩 난방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다.

넥스원소프트는 파주시에 SaaS형 통합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파주 시민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신속한 지원금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넥스비사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전자서명인증 표준 모듈을 적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SaaS 방식으로 개발한 간편인증 통합 서비스다. 사업자 통신 규격을 모두 적용한 안정적인 통합인증 중계로 다양한 인증 서비스에 유연하게 연동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SaaS 방식으로 제공돼 초기 인프라 투자 없이 연동만으로 즉시 도입할 수 있고, 통합인증창을 통해 간편인증 사업자의 본인인증과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 본인인증·전자서명 서비스 도입 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진행될 전국 지자체 사업 참여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KISA와 긴밀히 협력해 전자서명인증 표준화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디지털 인증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통합인증 서비스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