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대상 15개 기업 중 솔루션·전략 최고점 기록
유아이패스는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리서치가 발표한 ‘2023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 유아이패스는 조사대상인 15개 기업 중 ▲제공 솔루션 ▲전략 ▲시장 입지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유아이패스는 이번 보고서의 19개 평가 부문 중 최고점을 받은 3개 부분 외에 비전, 혁신, 거버넌스, 설계 환경, 디스커버리, 지능형 문서 처리, SaaS·플랫폼 지원 부문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유아이패스는 특히 ‘우수한 거버넌스 기능’을 유아이패스의 장점으로 꼽으면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구축, 클라우드 네이티브로의 전환을 위해 제품 재설계에 투자한 결과 사용자들은 신속하게 자동화 환경을 프로비져닝하고 구성할 수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유아이패스 그래햄 쉘든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 RPA 부문 리더 선정이 보여주듯, 유아이패스는 혁신의 기반인 자동화로 고객이 극대화된 생산성, 성장, 창의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RPA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구축…“임직원 주도, DT 실현”
- 동탄 데이터센터 오픈한 삼성SDS, “기업 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
- “국내 SW 개발 트렌드, 자동화로 탈바꿈”
- 한컴·삼성SDS, AI 기반 기술 파트너십…B2B 신규 서비스 개발 ‘맞손’
- 자동화 이니셔티브, 기업 경쟁력 강화 핵심요소로 부상
- “말로만 데브섹옵스(DevSecOps)”…표준화된 단일 툴 도입이 해결책
-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에 대한 MZ세대의 기대, 그리고 실제
- 개발자 부족에서 오는 고민…“노코드(no-code)는 선택이 아닌 필수”
- RPA 도입한 KB국민은행, 240개 업무에 자동화 구현
- 한국IBM, RPA로 셀타스퀘어 의약품 안전성 감시 자동화 구현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