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라이선스 취득으로 토큰결제 본격 개시…아태지역 DPT 서비스 확산 ‘박차’

[사진=로이터]
[사진=로이터]

리플이 싱가포르통화청(MAS)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MPI) 라이선스를 정식 취득했다고 밝혔다. 리플은 6월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원칙적 승인에 이어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것이다. 

MPI 라이선스를 공식적으로 취득하면서 리플은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결제 토큰(DPT)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리플은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 확산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싱가포르는 ‘지급서비스법’을 제정해 미래지향적인 DPT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한 선두 국가 중 하나로, 디지털자산 혁신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리플에 대한 MPI 라이선스는 DPT 활성화의 일환이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리플이 2017년 싱가포르에 아태지역 본부를 설립한 이래 싱가포르는 리플의 글로벌 사업을 위한 중심지 역할을 해왔다”며 “리플은 앞으로도 싱가포르와 같은 진취적인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플은 MAS와의 지속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내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엘레반디 인사이트 포럼’과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