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블록체인·AI 등 고객 기반 확대

(왼쪽부터)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왼쪽부터)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세일즈포스코리아와 함께 IT서비스 분야 공동 세일즈 협의체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의체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혁신(DT) 지원을 강화하고, 게임·블록체인·인공지능(AI)·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양사 고객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동 세일즈 협의체를 통해 양사는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하는 등 IT 서비스 분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세일즈와 프로모션을 전개하기로 했다.

세일즈포스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기업 고객에게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하고, 카카오클라우드 도입을 원하는 세일즈포스 고객을 연결해 전문인력의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무료 크레딧 등을 제공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전개하겠다는 설명이다.

또 양사는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세일즈포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IT서비스 분야에서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고 고객경험을 향상시켜 양사 고객 기반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손부한 세일포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양사가 IT서비스 분야 기업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적극 협업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세일즈포스코리아와 함께 향후 양사가 함께할 수 있는 시너지 창출 방안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블록체인·AI·엔터테인먼트 등 고성능 클라우드 활용이 필수적인 IT서비스 분야 기업 고객이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