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TV가 환경문제를 담은 교육 애니메이션 '메테오 히어로즈'를 선보였다.
재능TV가 환경문제를 담은 교육 애니메이션 '메테오 히어로즈'를 선보였다.

어린이 전문채널 재능TV가 히어로 애니메이션 ‘메테오 히어로즈’를 선보였다. 날씨를 제어할 수 있는 6명의 슈퍼히어로가 지구를 구하는 모험을 담은 이 이야기는 지난달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방영 중에 있다.

메테오 히어로즈는 4~7세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으로 자연과 환경, 과학적 상식까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온 변화로 인한 눈사태, 기름 유출, 산호초 백화 현상 등 실제 생활에서 마주하는 환경문제를 매회 에피소드로 다뤄 흥미로운 액션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극중 6명의 슈퍼히어로들의 개성 있는 캐릭터도 눈길을 끈다. 온도를 조절하는 히어로 ‘써모’, 구름을 다루는 ‘누베스’, 바람을 일으키는 ‘벤텀’, 비를 내리게 하는 ‘플루비아’, 얼음 폭풍을 부르는 ‘닉스’와 번개처럼 빠른 ‘풀멘’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서로 힘을 합쳐 환경을 파괴하는 악당 마키나 박사에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재능TV 관계자는 “각 에피소드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고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를 아이와 부모가 함께 고민해보도록 하는 교육적 가치를 지닌 애니메이션”이라고 소개했다.

제30회 키즈 퍼스트 필름 페스티벌(KIDS FIRST! Film Festival)에서 환경 단편부문 대상을 수상한 메테오 히어로즈는 현재 18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20여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돼 방영되고 있다. 올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주관 2023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에서 공익형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재능TV는 메테오 히어로즈 방영 기념을 맞아 채널 이벤트도 연다. 6명의 히어로가 지닌 능력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로 한 달간 재능TV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