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SIEM 경쟁력 강화…글로벌 SIEM 기업으로 성장 목표
로그프레소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주도 방식의 R&D 프로그램으로, 민간 운영사가 유망기업을 선별해 1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정부 평가를 통해 R&D 출연금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으로 로그프레소는 중기부로부터 3년간 약 12억원의 연구과제비를 지원받는다. 로그프레소는 확보한 R&D 자금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로그프레소는 스케일업 팁스 선정 과정에서 국내외 컴플라이언스를 모두 충족하면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보안 관리 수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플랫폼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구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계획과 사업화 전략 능력을 비롯해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전무는 “지난 10년간 보안운영 플랫폼 기술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멈추지 않고 발전해왔다”며 “근본적인 기술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SIEM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그프레소는 연내 오픈하는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서비스’에 강화된 클라우드 SIEM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개발을 완료하는 2026년까지 지속적으로 기능과 성능을 개선해 글로벌 에코시스템 조성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 로그프레소, 크리덴션 스터핑 대응 특별 대응팀 가동
- 태니엄·서비스나우, 취약성 리스크·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발표
- “AI 예측으로 보안 강화”…주니퍼, ‘분산형 보안 서비스 아키텍처’ 공개
- 체크포인트, “통합 보안 역량으로 사이버보안 새 시대 연다”
- 생성AI(Gen AI) 기대감 최고조…가트너, “5년 내 혁신성과 달성”
- 비대면 일상화로 사이버공격 증가세…“PC 계정관리 제일 취약”
- [인사] 로그프레소,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채
- AWS, 아마존 시큐리티레이크 출시…멀티클라우드 환경 보안관리 향상
- SK온,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 획득…“국내 배터리 기업 최초”
- 로그프레소, 조달청 나라장터에 '로그프레소 소나' 등록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