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TV 전용 앱스토어(Apps)에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에센셜(essential;)’ 앱을 9일 선보였다. 삼성TV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인테리어에 최적화한 감각적인 배경 디자인도 공개했다.
삼선전자는 “고객들이 앱만 실행하면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할 수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에센셜 앱을 소개했다.
삼성TV에서 앱을 실행하면 채널명을 검색하거나 플레이리스트를 별도로 탐색하는 단계 없이 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원하는 테마·장르에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상황에 따라 ‘운동하기’, ‘드라이브’, ‘신나는’ 등의 다양한 키워드를 검색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TV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애플리케이션 론칭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스마트가전, 더 똑똑해졌다”…삼성, 2024년형 비스포크AI 라인업 공개
- 과기정통부, 정보보호 R&D 예산 전년비 22% 확대
- “글로벌 1위 기업 평균 수익률 15.4%, 국내 1위는 6.3%…격차 크다”
-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원바디 탑핏’ 국내 출시
- 생활가전 누구나 쉽게 쓴다…LG전자, ‘LG 컴포트 키트’ 이달 출시
- 네이버클라우드·LG전자, 마케팅 고도화 연구성과 공유
- 현대오토에버 ‘스마트홈’ 플랫폼, 누적 적용 10만 세대 돌파
- 올해 CES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AI’·‘모빌리티’·‘넷제로’
- LG전자 조주완 “사업 한계성 돌파로 질적 성장 이뤄낼 것”
- KT, ‘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 3종 15일 출시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