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특화 ERP 등 주력 제품 소개
영림원소프트랩이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WIS 2024)’에 부스를 마련하고 ‘K-시스템 에이스’를 비롯한 주력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시스템 에이스는 여러 산업 영역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이 진행했던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 ERP다. 작은 프로세스 단위를 레고 블록식으로 조립해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특화 ERP를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모듈식 조합 모델은 시스템 구축 기간도 단축할 수 있는 이점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통합 뷰 SaaS 솔루션 ‘에버런’도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영림원소프트랩 기업문화 혁신 컨퍼런스’에서 첫 선을 보인 에버런은 다양한 여러 앱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는 데이터 중앙화와 원클릭 이동 기능을 통해 앱 전환을 최소화함으로써 업무 집중도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반복적인 로그인과 검색, 조회 루틴에서 벗어나 간편한 인증 절차로 쉽고 빠르게 앱을 연결할 수 있다는 점도 에버런의 장점이다. 영립원소프트랩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성해 7월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월 과금으로 비용 부담을 낮추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ERP 솔루션 ‘시스템에버’ ▲자동화된 근태관리와 급여연동, 정량적인 측정 기반의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에버타임’ 등도 WIS 2024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또 기업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방식의 앱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장하고, 앱 개발 생산성을 20% 향상시킨 ‘플렉스튜디오 3.0’도 공개한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WIS 2024는 영림원소프트랩이 30년 이상 축적해온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부스에 방문해 디지털전환과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F5, SaaS형 앱 관리 솔루션 ‘엔진엑스 원’ 발표
- 엔비디아·GCP,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통합…생성AI 개발 가속화 지원”
- 영림원소프트랩, MS와 공동 세미나…AI·SaaS 플랫폼 활용 전략 공유
- 영림원소프트랩,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 성료
- 영림원소프트랩, 대한산업안전협회 메인 시스템 재구축
- 영림원소프트랩, ‘일학습병행제’ 운영 우수사례 공유
- 영림원소프트랩, 태광후지킨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추진
- 국내 보안 리더 40%, 가시성·통찰력 부족 지목
- 코오롱베니트, ‘솔루션데이 2023’서 디지털전환 전략 공유
- CJ올리브네트웍스, SAP코리아와 ‘맞손’…CJ 계열사 차세대 ERP 구축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