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가 LTE-M/NB-IoT 셀룰러 기술에 대한 표준특허(Standard Essential Patent, SEP) 라이선스 공급을 위해 글로벌 특허풀 관리기업 시스벨(Sisvel)과 계약을 체결,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 간 이번 계약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시스벨의 LTE-M/NB-IoT 무선통신 표준 라이선스 풀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노르딕은 이번 계약으로 스마트헬스와 스마트에너지, 스마트시티 및 자산추적 등 셀룰러 개발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일반적인 라이선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표준화된 라이선스를 제공하면서 기업들은 비즈니스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IoT 시장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오빈드 베케네스 노르딕세미컨덕터 장거리 무선 솔루션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노르딕은 IoT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접근이 용이한 표준 라이선스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며, “이는 셀룰러 IoT 개발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미래로 나아가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티아 포글리아코 시스벨 CEO는 “노르딕과의 새로운 계약으로 셀룰러 IoT에 대한 30개 이상의 특허권이 포함된 독보적인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보유하면서 IoT 생태계의 중요한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