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그룹웨어 연동으로 편의성 제고
영림원소프트랩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공공 부문 특화 ERP 시스템 ‘K-시스템 에이스 공공’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운영비 절감을 위해 기존 사용하던 해외 기업의 ERP를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 공공으로 전환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1,300여명의 코트라 임직원과 120여개의 해외무역관에서 사용하는 500여개 업무서비스와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했으며, 회계 기본정보 표준화를 통해 회계 운영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세율 설정을 통해 세법 변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했다.
직원별로 사용자 계정을 부여해 단일로그인(SSO) 기능을 적용하고 개인 권한에 따라 ERP 시스템 내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개인화서비스와 코트라가 사용하고 있는 그룹웨어 ‘윙크’와 연동을 통한 20여종의 전표 자동생성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데이터오류 검증 업무규칙(BR) 기능을 적용해 주기적으로 데이터 정합성과 무결성을 점검하는 등 높은 데이터 품질까지 확보했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외산 ERP를 성공적으로 전환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을 주도해 온 쟁쟁한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영림원소프트랩, 웹케시글로벌과 MOU…베트남 시장 공략 본격화
- 영림원소프트랩, 로우코드 앱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 3.0’ 공개
- 중기부·신한은행, 中企 베트남 진출 지원 상담회
- 영림원소프트랩, 대흥전자통신과 ‘맞손’…日 ERP시장 공략 확대
- 삼정KPMG·SAP코리아, 공공·금융 부문 디지털혁신 확산 ‘맞손’
- 영림원소프트랩,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에 ERP 공급
- 韓·日스타트업 교류 거점 ‘K-스타트업센터 도쿄’ 개소
- SAP코리아, 동국시스템즈와 MOU…MES 시장 공략 ‘맞손’
- 중기부·외교부·중기중앙회, 수출 中企 지원 MOU 체결
- 코오롱베니트, ‘솔루션데이 2023’서 디지털전환 전략 공유
오현식 기자
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