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서울경제진흥원(SBA)와 우수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전날(4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체결된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과 SBA가 각각 운영하고 있는 IBK퍼스트랩(IBK 1st LAB)·서울창업허브에서 ▲우수 창업·핀테크 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창업·핀테크 기업 성장 지원과 투자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IBK퍼스트랩은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실험공간이다. 기업은행은 매년 참여기업을 선정해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동으로 발굴 및 사업화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창업지원공간인 서울창업허브 공덕·창동·성수·M+를 운영하며 우수기업에 입주공간 제공, 투자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등 서울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일규 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해 우수기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금융 미래를 책임질 과감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탄생할 수 있는 창업‧핀테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사기의심계좌 자동검증’ 서비스 오픈
- 韓 AI헬스케어 시장 연평균 50% 성장…“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할 때”
- 하나금융티아이, 인천시교육청과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 ‘맞손’
- LGU+, 장기고객 대상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개시
- IBK기업은행·모두싸인, 中企 전자계약 활성화 지원 ‘맞손’
- 우리은행·벤처기업협, 원비즈플라자 기반 디지털전환 지원 ‘맞손’
- 이스트소프트,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MOU…개발자 생태계 활성화
- 경기혁신센터, 日액셀러레이터 ‘크루’와 MOU…韓·日 협업 프로젝트 도모
- 미래에셋증권 베트남법인, '정보공개 위반' 과태료 처분
- IBK기업은행, 익스피디아그룹과 MOU…여행숙박 할인 서비스 제공
김소현 기자
so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