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까지 13개 센터에서 진행, 페이티처 2기 총 52명 선발

카카오페이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 현장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 현장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12일 디지털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 하반기 강사양성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를 위해 기초 이론부터 실습,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하는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강사양성과정은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시니어의 눈높이로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마련됐다. 12일부터 9월25일까지 서울50플러스센터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등 13개 센터에서 진행된다.

8주간의 교육과정 이수 후 강의 시연 평가를 통해 지역별 4인씩 총 52명이 디지털 금융강사 페이티처 2기로 최종 선발된다.

이들은 10월부터 노인복지기관과 지역주민 소그룹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이론 및 서비스 실습을 교육하며 고령층의 금융 문해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같은 시니어의 눈높이로 교육할 수 있는 선배 페이티처에게 출강기회를 제공하는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 사회구성원의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강사양성과정을 거쳐 선발된 페이티처 2기는 10월부터 정규교육과정 및 소그룹 교육에 출강한다. 지역 내 노인복지기관 등과 연계해 수강생 접수를 시작하며 모집 절차와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진행기관 사이트에서 안내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