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지식그래프로 솔루션 고도화
신뢰할 수 있는 AI 구축 지원
에스투더블유(S2W)는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로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식그래프란, AI가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맥락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구조화된 데이터 모델을 말한다.
다크웹, 텔레그램 등 휘발성이 강하고 산발적인 데이터, 복잡한 은어 등 예측이 어려운 정보를 수집·가공해 솔루션에 적용해 온 S2W는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로 데이터 처리·분석의 까다로움을 해결하고, 보다 향상된 보안 인텔리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지식그래프는 데이터간 상관관계를 그래프 형식으로 표현해 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더 깊이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게 지원한다.
S2W의 도메인 특화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는 자비스, 퀘이사, SAIP 등 S2W 솔루션에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정보간 연결성과 컨텍스트를 보다 명확하게 처리하고, 더욱 정교한 정보 탐색과 분석을 수행한다.
S2W는 지식그래프를 통한 솔루션 강화로 데이터 연계성을 높이고, AI가 더욱 정교한 정보 탐색·분석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사이버보안 외에 금융, 의료,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온톨로지 생태계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서상덕 S2W 대표는 "지식그래프는 AI 시대에 맞춰 기업들이 더욱 정교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사이버보안 AI 도입, 느리고 신중하게 진행 중”
- S2W, 인니 정부기관과 60억원 규모 솔루션 공급 계약
- 베리타스, 데이터보호 AI 기반 툴 공개
- AI기술 악용한 딥페이크 범죄 확산…노드VPN “SNS 개인정보 노출 주의”
- XEM 넘어 AEM 전환 견인…태니엄 “자율 관리로 엔드포인트 보호 혁신”
- GCP, “SCC에 유해 조합 감지 기능 강화”
- 국내 IT담당자 65% “AI 도입 준비 불충분…인프라 투자·개편해야”
- “아태지역 보안SW 시장, 2028년 116억 달러 규모 형성할 듯”
- S2W, MS ‘시큐리티 코파일럿’ 공식 파트너사 선정
- S2W, ‘SIS 2024’서 AI-보안 융합기술 트랜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