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종합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 신규 사이즈 2종을 이달 24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은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측정된 건강 정보와 건강 팁(TIP)은 삼성 헬스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신규 사이즈인 14호와 15호가 추가되면서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등 3개 색상이 5호부터 15호까지 총 11개의 사이즈로 운영된다. 내달부터 일본, 체코 등 15개 시장에 추가 출시 예정으로 총 53개 시장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개인화된 수면 경험을 통해 종합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삼성 헬스 앱 기능 업데이트도 13일부터 시작했다. 이 앱은 기존에 지원하던 사용자 수면 단계 분석과 함께 ‘마음챙김(Mindfulness)’ 기능과 수면 관련 기능 등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되는 마음챙김 기능은 사용자가 더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기분 추적, 호흡 가이드, 명상 프로그램 추천 등을 삼성 헬스 앱의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제공된다.
‘수면 환경 보고서(Sleep environment report)’ 기능은 삼성 헬스 앱과 스마트싱스 앱을 연계해 구현하는 기능으로 상반기 중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된 기기들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로 실내 온도, 습도, 공기 질, 빛의 세기 등 수면 환경을 분석한 후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최적의 수면환경을 추천한다.
삼성 헬스 앱이 수면 습관과 수면 기록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취침 시간을 제안해줄 예정이다. 이 기능은 하반기 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올해 CES에서 주목할 키워드는 ‘S·N·A·K·E’
- “국민 10명 중 7명은 생성AI 서비스 쓴다”
- 산업부, 내년도 R&D 218개 사업 5조7000억원 지원
- 국내 연구진, 높은 강도·자가치유 갖춘 연성 전자기기 소재 개발
- 식지 않는 ‘달리기’ 열풍, 응답하며 ‘틈새시장’ 노리는 스타트업
- 2억 화소 광각 카메라 탑재…삼성, ‘갤럭시Z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
- 상반기 국내 웨어러블 기기 출하량 소폭 감소
- 삼성 ‘갤럭시 링’, 이달 24일 글로벌 출시
- [포토] MWC 2024 현장에서 공개된 ‘갤럭시 링’
- “AI 기능, 더 강력해졌다”…삼성, 갤럭시S25 시리즈 정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