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이용자·입점 상인 대상 ‘종합 금융 패키지’ 서비스 제공

5일 SSG닷컴 신사옥에서 진행된 양사 간 협약식에서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왼쪽)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5일 SSG닷컴 신사옥에서 진행된 양사 간 협약식에서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왼쪽)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SSG닷컴과 금융과 쇼핑을 결합한 최초의 금융 패키지 서비스 ‘쓱KB은행’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5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SSG닷컴 신사옥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개인 고객과 사업자 고객의 편익을 고려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쓱KB은행은 SSG닷컴 내에서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Bank in Platform)’ 형태의 서비스다. 개인 고객과 입점 사업자 모두가 SSG닷컴 내에서 직접 금융 상품에 가입하고 필요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양사는 올해 내 오픈을 목표로 협력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개인 고객과 사업자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가 동시에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B국민은행은 SSG닷컴 이용 고객을 위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파킹통장과 ‘쇼핑 테마형’ 적금 상품을 제공하며 원하는 상품의 구입 자금 마련을 돕는 ‘쇼핑 테마형’ 적금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SSG닷컴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정산 대금을 입금하고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여유자금 마련을 위한 사업자 전용 적금 상품 ▲판매 대금 선정산을 제공하는 팩토링 서비스 ▲비대면 보증서 대출 및 신용대출 상품 ▲KB국민은행 금융전문가가 제공하는 무료 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는 “쓱KB은행이라는 프로젝트명 아래 양사가 함께 선보일 이번 서비스는 쇼핑을 넘어 금융 혜택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SSG닷컴에서의 소비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실질적인 금융 편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SSG 플랫폼 내에서 고객과 사업자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을 국내 첫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의 생활 속 금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