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가 글로벌 기술 유통기업인 퓨처일렉트로닉스와 글로벌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제품 공급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퓨처일렉트로닉스는 노르딕의 글로벌 유통 파트너 그룹에 합류하며 노르딕의 모든 제품군을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퓨처일렉트로닉스는 노르딕의 모듈 파트너사들이 구현한 모듈 제품도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즉시 발효되며 44개국에 걸쳐 구축된 퓨처일렉트로닉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노르딕 제품이 공급된다.
게이르 랑엘란드 노르딕세미컨덕터 세일즈·마케팅 부문 수석부사장은 “퓨처는 노르딕 제품 공급에 이상적인 파트너로 무선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은 물론, 노르딕과 협력하고자 하는 고객들과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튜 로솔츠 퓨처일렉트로닉스 커넥티비티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이번 새로운 파트너십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은 물론 최종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양사 모두 무선 분야에서 탁월한 명성을 쌓아왔으며 두 브랜드의 역량이 결합돼 노르딕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노르딕, 고집적·초저전력 PMIC ‘nPM1304’ 출시
- IAR, ARM용 툴체인 ‘제퍼RTOS’ 지원 시작
- 파네시아 “병렬 컴퓨팅 성능저하 문제, CXL IP·스택으로 잡는다”
- 국산 AI반도체 R&D·실증에 2,434억원 투입…과기정통부, 11일 통합 설명회
- FPGA 탄생 40주년…‘반도체 혁신’을 견인한 여정을 기념하며
- 싸이닉솔루션, 금융위에 증권신고서 제출…IPO 절차 본격화
- 산업부, 9,591억원 추경안 국회 제출…통상환경 변화 대응 나선다
- 정부, 반도체 재정투자 33조원으로 확대…소부장에 최대 50% 보조금
- 노르딕, DECT NR+ 협의체 합류…스마트빌딩 연결 기술 고도화 협력
- IAR, ‘제퍼 프로젝트’ 실버 멤버사 참여…제퍼 RTOS 개발자 지원 확대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