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프로세서, 라데온 890M GPU 탑재
배터리 용량 50% 개선, 이동성 강화
한국레노버가 차세대 핸드헬드 게이밍 기기 ‘리전 고2’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성능,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배터리 등 기기 전반에 더 향상된 기술을 적용해 이동 중 더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리전 고2는 AMD의 최신 라이젠 Z2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라데온 890M GPU를 탑재하고 최대 32GB LPDDR5X 메모리와 1TB PCIe Gen4 SSD를 지원한다. 마이크로SD 슬롯을 통해 최대 2TB까지 확장할 수 있고 기본 운영체제(OS)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11을 탑재했다.
1920×1200 WUXGA 해상도, 16:10 화면비,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8.8인치의 퓨어사이트 OLED 게이밍 디스플레이는 최대 500니트 밝기, DCI-P3 97% 색 재현율을 갖춰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기본으로 적용된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과 라데온 슈퍼 해상도 기술은 한층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실현한다.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전작보다 50.4% 더 큰 74Whr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향상된 이동성을 지원하고 슈퍼 래피드 차지 기능으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레노버의 통합 게임 소프트웨어 ‘리전 스페이스’를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성능과 배터리를 최적화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트루스트라이크 컨트롤러는 FPS 모드, 콘솔 모드, 태블릿 모드, 핸드헬드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며, 홀 이펙트 조이스틱과 피벗 D 패드는 빠른 반응과 정밀한 조작이 요구되는 게임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포트 2.1, 듀얼 USB4 Type-C 포트, 와이파이6E, 블루투스 5.3등을 통해 폭넓은 호환성과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한다.
리전 고2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를 지원해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에도 무상 수리가 적용된다. 한국레노버는 상시 대기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전화, 이메일, 채팅 등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각 1년 간 지원한다.
관련기사
- HP, 12개 분기 연속 국내 게이밍 PC 부문 1위
- LG전자 “SDV 중심에 웹OS…2030년 누적 2천만대 플랫폼 공급 목표”
- 레노버, 컨슈머·비즈니스·모바일 아우르는 AI 혁신 포트폴리오 공개
- 태블릿PC 시장은 조용히 성장 중…출하량 6개 분기 연속 증가
- “글로벌 게임 업계, 캐주얼 인앱구매 경험 성장 동력으로 부상”
- “휘도·주사율·응답속도 잡았다”…LGD, 4세대 게이밍 OLED 패널 양산
- 게이밍 성능 최적화 SW 탑재…한국레노버, ‘리전 10세대’ 공식 출시
- 삼성,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점유율 21%…6년 연속 1위
- 한국레노버, 휴대용 게임PC ‘리전 고 S’ 국내 출시
- 3분기 전세계 태블릿PC 출하량 4천만대…7개 분기 성장세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