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가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기업 SAP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와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BDC)’의 시맨틱 데이터를 통합해 인공지능(AI)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파트너십에 따라 양사는 ‘SAP 스노우플레이크’를 내년 1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SAP 스노우플레이크는 SAP의 시맨틱 데이터에 대한 전문성과 인공지능(AI/ML) 구축을 위한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한 솔루션이다.

SAP 스노우플레이크는 스노우플레이크를 SAP BDC의 개방형 데이터 생태계와 비즈니스 데이터를 통합해 더 높은 수준의 개방성과 선택권의 이점도 제공한다.

기업은 SAP BDC 환경에서 스노우플레이크의 AI, 분석, 데이터 엔지니어링, 마켓플레이스, 협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두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해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SAP BDC와 스노우플레이크 간 데이터 복제 없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제로 카피 기능을 통해 SAP/비SAP 데이터를 단일 거버넌스 환경에서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으며, AI 거버넌스를 단순화하고 조직 고유의 정보를 반영한 맞춤형 AI에이전트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시맨틱 데이터를 활용해 설계할 수 있다.

미션 크리티컬한 비즈니스 데이터로 신뢰성 높은 데이터 인프라를 마련함으로써 기업이 AI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 배포, 최적화해 혁신 속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스노우플레이크 고객들은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커넥트 포 스노우플레이크’를 통해 SAP BDC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제로 카피 데이터 접근 기능으로 SAP 시맨틱 데이터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 SAP BDC 커넥트 포 스노우플레이크는 2026년 상반기에 정식 출시(GA)될 예정이다.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 스노우플레이크 수석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들이 SAP 시스템에 있는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앱과 AI 에이전트를 더욱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제로 카피 방식을 통해 단일 거버넌스 환경 아래 데이터 복제 없이 두 플랫폼 간 데이터를 자유롭게 통합 분석할 수 있어 기업들의 AI 혁신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르판 칸 SAP 데이터·애널리틱스 부문 CPO는 “스노우플레이크를 SAP BDC에 통합함으로써 기업들이 개방적이고 유연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SAP는 그동안 쌓아온 미션 크리티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리더십을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플랫폼과 결합해 SAP 비즈니스 생태계 전반에서 데이터 활용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