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엔터프라이즈 부문이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KT]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이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KT]

[IT비즈뉴스 김소현 기자] KT가 엔터프라이즈 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45001은 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표준이다. 이 인증을 받으려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ISO의 대행기관인 케이큐엘인증원은 9일 KT 광화문빌딩에서 KT의 B2B 사업영역을 주도하고 있는 KT Enterprise부문에 정보통신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통합,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ISO45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KT는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자가 점검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등의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는 “안전보건 관련 법·제도 강화에 따른 사회적책무를 다하고 고객사의 철저한 안전관리 요구에 부응하기 선도적으로 ISO45001 인증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