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소현 기자] KT가 엔터프라이즈 부문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45001은 ISO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안전보건경영 분야 국제표준이다. 이 인증을 받으려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법·제도 및 관련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ISO의 대행기관인 케이큐엘인증원은 9일 KT 광화문빌딩에서 KT의 B2B 사업영역을 주도하고 있는 KT Enterprise부문에 정보통신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통합,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에 대한 ISO45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KT는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운영, 자가 점검 강화, 16개 위험·특수 공종별 상세 작업 가이드라인 마련 등의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본부장 김이한 상무는 “안전보건 관련 법·제도 강화에 따른 사회적책무를 다하고 고객사의 철저한 안전관리 요구에 부응하기 선도적으로 ISO45001 인증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 OECD 회의서 카카오워크 등 디지털 툴 소개
- 삼정KPMG·티유브이슈드, 운영기술(OT) 보안 사업 확대 ‘맞손’
- 삼성 5G 통신장비, CC인증 획득
- 스트라드비젼, 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 ‘ISO27001: 2013’ 인증 획득
- 엑스페리 ‘포토네이션’, 자체 개발 DMS 솔루션 ISO9001 표준 획득
- 삼성 생활가전 6종, 한국표준협회 ‘AI+ 인증’ 획득
- 에너지 산업 재편 가속화…‘3분기 에너지 M&A 거래액, 전분기비 900% 증가’
- ‘철도역사에 무인편의점 도입’…KT, 코레일유통과 MOU 체결
- KIST,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 인증 획득
김소현 기자
sohyun@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