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SBE) [사진=키사이트]
키사이트 스마트 벤치 에센셜(SBE) [사진=키사이트]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키사이트가 18일 통합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그래픽인터페이스(GUI) 기반의 삼중 출력 전원공급기와 임의함수발생기, 디지털멀티미터, 오실로스코프로 구성된 스마트 벤치 에센셜(Smart Bench Essentials, SB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벤치 에센셜은 제조 및 연구개발(R&D) 부문에서 제품의 설계와 테스트용으로 개발된 장비로 소규모 제조기업에 적합한 소형의 스택형 설계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벤치뷰(PathWave BenchVue)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SW)를 지원해 장비를 빠르게 구성하고 같은 PC 화면에서 디바이스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SW는 PC에 데이터를 저장하며 사후분석과 보고서 생성을 위해 판독 가능한 표준형식으로 내보낸다.

원격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원격접근을 지원하는 패스웨이브 리모트 액세스랩(Remote Access Lab)과 연구실 내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랩 매니저(Lab Manager) SW를 옵션으로 지원한다. 

크리스토퍼 케인 키사이트 전자산업 제품 부문 부사장은 “4종 장비 모두 일관된 모양과 동일한 GUI 및 연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4종 테스트 장비가 강력한 패스웨이브 SW를 통해 연결됨으로 엔지니어는 테스트 장비 관리가 아닌 통찰력과 혁신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